괴산군의회 군정 감시기능 강화 교육
박근범 | 기사입력 2018-10-28 18:06:59
괴산군의회는 지난 26일 사리면 소재 꿀벌랜드에서 의정 활동과 효율적 의회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 함양 및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 의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올해 개원한 제8대 의회가 지난 7월 강원도 양양에서 실시한 역량강화 워크숍에 이어 두 번째다.

신동운 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지방의회연구소 전영복 교수가 강사로 나서 군정 질의·질문 및 발언요령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교육 등 효율적 군정 질의답변 및 행정사무감사자료 검토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신동운 의장은 “군정에 대한 이해와 질의, 행정사무감사 능력 향상을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8명의 군의원 모두가 의정수행역량을 높여 군정 감시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괴산군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