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광양상공회의소,인구문제 증진 위한 업무협약식
강민경 | 기사입력 2018-10-29 10:18:55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는 지난 26일 시청 접견실에서 광양상공회의소와 인구활력증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저출산과 함께 지역사회의 이슈인 인구감소 문제 극복을 위해 정현복 광양시장, 이백구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양상공회의소는 출산·육아부담 경감, 직장여성 경력단절 예방 등 일·생활이 균형 잡힌 기업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회원사 임직원의 지역 정착을 유도해 광양시의 인구 증가에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대응해 시는 경쟁력 있는 산업단지 조성과 규제개혁 건의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투자유치를 확대하고, 정주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광양시 주소 갖기 운동, 일․생활 균형문화 확산 캠페인 등 광양상공회의소와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시의 모든 부분에서 기업의 역할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고 중요하다"며, “현재 우리 시가 당면한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광양상공회의소를 비롯한 기업들과 함께 머리를 맞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백구 광양상공회의소 회장은 “기업도 지역사회의 일원이므로 항상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일과 생활의 균형과 인구 감소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답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