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8 취업박람회 개최 성황
전찬익 | 기사입력 2018-10-30 16:17:51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취업을 희망하는 경주권역 청장년층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소개하고, 기업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2018 경주시 취업박람회’가 30일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주시와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이 주최하고 경주상공회의소와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구직자 2,000여명과 현장 채용 업체 40개, 게시판 채용 62개 업체가 참여했다.

현장의 열린채용관에서는 지역의 우수한 기업과 구직자간 1:1 채용 면접과 상담이 진행됐으며, 특성화고교생부터 대학생, 청년 취업준비생,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일자리를 찾는 인파로 북적였다.

또한 공직멘토링관에서는 경주시 각분야의 새내기 공무원 및 공공기관의 신입사원이 직접 본인의 합격수기나 1:1 고민상담부터 실무경험 등 노하우 전수를 통해 공직취업준비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일자리 유관기관들이 참여한 취업지원관에서는 구직상담, 면접 컨설팅 등 맞춤형 취업컨설팅이 이뤄졌으며, 희망체험관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 지문적성검사 등 구직활동에 유익한 행사가 진행되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알림 게시판을 통한 62개의 간접 채용 업체에 지원한 구직자는 일자리한마당 이후 개별면접을 통해 채용될 예정이며, 이날 등록한 구직자가 취업할 때까지 경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인기업 발굴에 주안점을 두고 협업하여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었다.

강철구 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의 높은 취업 의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취업박람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의 실업문제와 기업 구인난 해소를 비롯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