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순흥면, ‘러브 하우스’ 적십자봉사회 회원 입주청소 봉사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0-31 06:19:09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 순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금필, 우팔용)와 적십자봉사회(회장 황순금)는 15일간 로터리클럽에서 진행했던 취약계층 가정 (태장1리, 김○○)의 집수리 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지난 29일 입주 청소 봉사를 했다.

영주시 로터리클럽은 지난 12~26일까지 공사를 진행하면서 화장실·온수기 설치, 타일·벽지·장판 교체, 주방 싱크대 설치 등을 통해 김○○씨 가족이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한편 김○○씨는 지적 장애 가족 2명을 부양하고 있으며, 씻을 공간이 없고 천장이 뚫린 화장실과 곰팡이가 핀 집안에서 생활하는 등 열악한 주거 환경에 처해 있었다.

이날 적십자 봉사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은 대상자 집의 창틀과 바닥 쓸고 닦기를 시작으로 냉장고, 싱크대, 장롱 및 세탁기 청소, 화장실 청소를 끝냄으로서 지난 11일 실시했던 집 청소부터 입주 청소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또한 우팔용 공동위원장은 “민관이 힘을 합쳐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어려운 주민에게 따뜻한 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함께 참여해 준 적십자 봉사회와 재능기부를 해주신 영주시 로터리클럽 회원들에게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