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용두산공원서 ‘제6회 부산마을의 날’ 행사 개최
대동놀이·마을퀴즈대회·공연 등 마을공동체 한마당 잔치
강민지 | 기사입력 2018-11-01 13:31:47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는 오는 2일 오후 용두산공원 종각무대 일원에서 ‘제6회 부산마을의 날’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부산마을의날 사진.(사진=부산시)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1부 개막식, 2부, 상시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식전행사는 마을주민이 다 함께 어우려질 수 있는 대동놀이와 길놀이, 동구문화연합회와 연계한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막식에 이어 2부에서는 마을 퀴즈대회, 마을 장기자랑 등이 펼쳐진다.

상시행사에서는 도시재생사진전, 사진콘테스트, 마을부스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마을소풍 두 번째 이야기로써 그동안 마을에서 함께 동고동락하며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했던 마을주민들과 마을활동가, 도시재생 전문가, 공무원 등이 모두 하나가 되어 학창시절 용두산공원에 소풍갔던 추억을 되살리고 서로를 격려하며 시민과 다함께 마을공동체를 이루어가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6회째를 맞는 ‘부산마을의 날’은 2013년 ‘마을활동가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처음 개최돼오다 2016년부터 마을공동체 주민과 마을활동가, 도시재생전문가, 공무원 등 다양한 마을공동체 주체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확대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