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01 14:31:46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는 지방세 관련 납세자의 고충을 덜어주고, 납세자의 권리 보호와 권익 향상을 위해 지난 10월 31일부터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운영키로 하고 세무부서가 아닌 공보감사담당관실에 납세자보호관을 배치했다.

납세자보호관에는 손규호 주무관(6급)이 임명됐다.납세자보호관은 지방세 관련 고충 민원 처리 및 세무 상담, 부당한 세무조사나 체납처분으로 납세자의 권리가 침해되어 권리보호 요청이 있으면 세무 부서장에게 시정 요구와 세무조사 기간의 연장 또는 연기 신청의 승인 여부 등 지방세 부과ㆍ징수와 관련된 납세자의 권리보호 업무를 전담해 수행한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 납세자보호관을 통해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투명, 공정한 세무 행정으로 신뢰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이 제도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방세를 납부하는 시민은 누구나 고충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이 필요할 경우 지방세 부과 제척기간 종료일로부터 고충 민원은 90일, 권리보호 요청은 6개월 전까지 납세자보호관에게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민선 7기 시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운영할 것이며 이후에도 지속해서 납세자 권익 보호를 위한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