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보건소,수두‧유행성이하선염 발생이 증가에 따른 주의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01 14:41:05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보건소(소장 손태옥)는 수두‧유행성이하선염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환자가 기침할 때 분비되는 침방울(비말),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발열, 발진, 근육통, 이하선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주로 영‧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에서 많이 발생하고, 매년 4월∼6월과 10월∼이듬해 1월 사이 발생이 증가한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예방접종을 제때 완료하면 사전에 발병을 막을 수 있고, 만일 감염된다고 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생후 12~15개월 사이에 수두와 MMR 백신 접종과 만 4~6세에 MMR 백신 접종을 실시하여야 한다.

아울러,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고,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 전염기간 동안 등교(학원 포함)를 하지 않도록 학교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며, 특히 보육시설, 학교 등에서 발생이 많으므로 시설 내 수두 또는 유행성이하선염 집단 환자 발생 시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발생 상황을 관할 보건소에 알려줄 것을 권고했다.

김천시 보건소 김대균 보건위생과장은 “단체생활을 할 때는 한 명만 감염병에 걸려도 집단 유행으로 번질 수 있다"며,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위생수칙을 실천하고 적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