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효도의 달 ‘효도 국악 한마당’잔치 강진서 열려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와 강진신문사 공동주최, 어르신들에게 향수와 감동 선물
김금희 | 기사입력 2018-11-01 18:37:12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와 강진신문사가 공동주최로 지난 달 30일 ‘경로의 달’을 맞아 ‘효도 국악 한마당’잔치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사진=강진군 제공
이번 공연은 관내 노인복지시설에서 외롭게 생활하면서 야외 나들이가 힘들었던 입소 어르신과 재가 어르신 중 홀로 사시는 저소득층, 그리고 관람을 희망하는 군민 700여 명이 참석했다.

국악 한마당은 청자골국악진흥회(회장 이순임) 민요공연과 강진북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평양GK예술단(단장 김금란), 탤런트 심양홍과 김혜정의 공연으로 군민들에게 향수와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북한 이탈주민으로 구성된 평양GK예술단 공연은 지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공연으로 참석 어르신들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 후에는 푸짐한 경품추첨과 함께 참석 어르신에게 기념품으로 수건과 과자를 전달해 훈훈한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이승옥 강진군수는 “효도회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많은 일을 해오고 있는데 감사드린다"며“군에서도 여민동락의 자세로 모든 군민이 행복하고 군민이 주인인 강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삼섭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장은“경로의 달을 맞아 무료하게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효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했다"며“즐거워하시는 아버님·어머님을 보면서 가슴이 따뜻해진 시간이었고 뜻 깊은 행사를 계속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