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18 학부모 아카데미 브런치 강좌 개최
김금희 | 기사입력 2018-11-02 10:23:17
[나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지역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달 10일과 17일 두 차례 ‘2018 학부모 아카데미 브런치 강좌’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강좌는 양일 모두 오전 10시부터 동신대학교 나래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10일에는 이해웅 미래탐구 입시전략 연구소장의 ‘어설픈 정보가 자녀를 망친다. 대입 이해를 위한 기본편’(주제)과 장광재 광주숭덕고 교사의 ‘지역학생들을 위한 변화하는 대입구조의 이해’를 주제로 입시 관련 강좌가 진행된다.

17일은 유제숙(서울 한영고), 이정형(서울 배재고) 교사가 초청돼 각각 ‘학생부 종합 전형 평가 요소의 이해’, ‘통계로 보는 대입 수시와 수능의 관계’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 뒤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대학입시를 보다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다수 보편적 교육복지 제공과 대도시 수준의 입시환경 조성에 힘써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