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일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은 관내 유·초·중·고·특수 학교 교직원 약 90여명을 대상으로 공공기록물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기록물 관리 및 행정업무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행정업무운영 실무자 교육을 병행해 실시했다.

이번 기록물관리 교육은 기록물의 업무 절차, 유형별 기록물 관리 방법, 표준기록관리시스템 활용 방법 등 기록물 전반에 대한 이해와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 하였으며, 또한 행정업무운영 실무자 교육은 문서 작성의 일반원칙 및 개선된 올바른 공문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해 실시함으로써 행정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문성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강사인 선형조 지방기록연구사(보성교육지원청)는 “기록물은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중요한 역사적, 행정적 산물인 만큼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한다,"며, 기록물 보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정연길 행정지원과장은 공공기록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록물을 체계적으로 보전, 전승하는 것은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여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킨다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기록물관리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업무를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도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기록물 관리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와 행정업무 운영의 업무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2018-11-05 17:16:52
여수교육지원청, 2018년 기록물 관리 및 행정 업무 역량 강화교육 실시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11-05 17:16:52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