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1회 의성군수배 세계시민 토론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06 10:53:15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3일 의성체육관에서‘제1회 의성군수배 세계시민토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대회는‘경상북도 평생교육중심도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6개 참가부문(초등4·5·6학년, 중·고등, 성인부) 1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4차산업 혁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스마트폰을 허용해야한다. 해서는 안된다.’의 논제로 나와 사고방식이 다른 사람과 토론할 수 있는 지혜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신라시대의 만장일치제를 채택한 화백회의를 접목하고 유대인식 하브루타(나이, 계급, 성별에 관계없이 1:1토론을 통해 진리를 찾는 것) 방식의 자유토론 풀리그로 10분씩 진행되었으며, 심사위원 30명이 아리스토텔레스의 총체적평가에 입각한 심사로 개인별 총점을 매겨 참가부문별로 시상했다.

성인부문 대상을 수상한 참가자는“세계적으로 교육의 흐름이 주입식에서 학생중심으로 바뀌고 있다."며“토론 문화가 활성화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이번 토론대회가 다양한 사고의 폭을 넓히고 나와 다른 생각도 수용하는 진정한 소통의 리더십을 갖출 수 있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스피치 전문가양성과 민주시민소통교육, 토론을 통한 정의란 무엇인가, 가족드림캠프 등 민주시민양성을 위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