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독립운동가의 거리’ 조성 타이밍이 좋다!
허태정 시장, 박용갑 구청장 6일 중구 주민 150명과‘누구나 토론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6 17:53: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현재 중구가 추진하고 있는 독립운동가의 거리조성에 대해 “아주 시기가 적절하다"며 “잘 합의가 돼서 추진된다면 돕겠다"고 말했다.

허태정 시장은 6일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열린 ‘누구나 토론회’에서 “내년에는 3·1운동 100주년 맞는 시기로 대전 중구 출신의 독립운동가인 신채호 선생님의 기념사업을 대대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독립운동가의 거리에 무엇을 담을까가 문제인데 청소년들이 나라에 대한 애국심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의 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열린 민선 7기 비전 및 약속사업 등을 공유하기 위해 시장, 구청장과 함께 하는 자치구 순회 ‘누구나 토론회’로 허태정 대전시장과 박용갑 중구청장, 서명석 중구의회 의장 그리고 중구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토론회에서는 보문산 일원 체류형 관광단지 조성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함께 열띤 토론을 펼쳤다.

보문산 체류형 관광단지 조성은 보문산 전망대인 보운대 리뉴얼, 워터파크와 숙박시설 확충, 대사지구에 광장과 주차장을 조성해, 오월드, 플라워랜드, 뿌리공원 등과 연계한 가족친화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중구에서도 효문화 뿌리마을 2단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사업이 완료되면 보문산 관광단지와 더불어 훌륭한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허태정 시장은 서대전 복합커뮤니티센터 설립과 관련해 “원도심 문화공간 조성 차원에서 두 군데 정도 공연장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며 “대상 지역이나 방법 등은 고민하고 있는데, 청장님과 상의해서 방법을 찾겠다"고 말했다.

성산교회부지 활용방안과 관련해서는 “철거 후 공원화를 해달라는 의견도 있고, 건물을 활용하자는 의견도 있는 데 좀 더 숙의를 해서 결정해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외에도 토론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효문화뿌리축제 예산지원, 대흥동 공영주차장 조성 방안 등에 대한 의견과 건의사항이 이어졌다.

허태정 시장은 토론회에 앞서 서대전 시민공원을 방문해 중구청장으로부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와 중구가 함께 머리를 맞대 좋은 방안을 찾아보자고 말했다.

토론회에서 허태정 시장은 “보문산 체류형 관광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대전시민의 사랑을 받던 보문산을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해 훌륭한 관광자원으로 탈바꿈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