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기업, 보은군에 시가 2억상당 물품 기탁
- 동창식품㈜ 돼지등뼈 50ton 기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1-12 08:02:54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한 업체에서 보은군에 기탁한 식재료로 경로당마다 감자탕 끓이는 냄새가 진동하고 있다.
보은군은 지난 9일 동창식품㈜(대표 송동일)이 보은군기초푸드뱅크를 통해 돼지등뼈 50,000kg을 기탁받아 이를 관내 경로당 283개소에 40kg 씩 전달했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군은 기탁받은 돼지등뼈를 읍면 경로당 283개소에 40kg씩 지급하고 남은 물량은 남은 38ton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정에 12월까지 지급 할 예정이다.

동창식품㈜ 김형진 부사장은 “종사하고 있는 회사가 식육포장업체이다 보니 돼지등뼈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정도 양이라면 관내 어르신들 모두가 점심식사로 드실 수 있을 것이다며, 회사가 번창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일에 더 많은 기업들이 동참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상혁 군수는 “우리지역에 있는 회사가 아닌데도 보은군을 위해 이렇게 4년째 수십ton을 기탁해 주니 군수로서 너무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보내드리겠다"고 말했다.

동창식품㈜은 충남 논산시에 위치한 식육포장식품업체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보은군에 돼지등뼈 및 돼지고기 72ton을 보은군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보은군에 지원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