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19년 농촌축제 지원 공모사업 선정
| 기사입력 2018-11-12 10:08:46

[문경타임뉴스=채석일]문경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9년 농촌축제지원 공모사업에서 산북 큰사람마을(농촌체험휴양마을 대표 정경태)이 제안한‘이웃사촌과 함께하는 가을운동회’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농촌지역의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주민화합, 전통계승, 향토자원 특화 등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지역 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는 것으로, 마을 축제 기획에서부터 준비·운영·마무리까지 전 과정에 지역 주민들이 역할분담을 하여 마을 축제를 개최하게 된다.

신규로 선정된 산북면 가을운동회 축제는 삶이 바빠 개인주의로 흐르는 지금 현대사회에서 건전한 공동체 정신을 되찾아주고자 기획하게 되었으며,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축제에 참여하여 주민화합을 유도하고 더불어 고향을 찾은 출향인들에게 고향의 정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산북면 이웃사촌과 함께하는 가을운동회 축제는 2019년 9월 중 추석을 앞두고 개최되며, 가을운동회, 송편 만들기, 노래자랑 등 주민화합 한마당이 열릴 예정이다.

문경시 관계자는“아이들 웃음소리가 사라져가는 농촌마을에 이번에 선정된 농촌축제 공모사업으로 인하여 우리 농촌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담장 너머로 흘러나오는 따뜻한 정과 이웃사촌과의 끈끈함을 느낄 수 있는 농촌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