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경북미술.서예실기대회 시상식 성대히 열려-
-경북전문대학 148아트스퀘어 수상자와 학부모 100여명 참석-
| 기사입력 2018-11-12 15:50:33

[경북타임뉴스=채석일]지난 10월 20일,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산하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이 주관하는 제12회 경상북도 학생 미술.서예 실기대회가 각 기관장을 비롯한 참가 학생,학부모등 400여명이 모인가운데 늦가을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10일 오후1시 경북전문대학 148아트스퀘어에서 권영대 총재(한국청소년문화연합),박남서 전 영주시의회 의장등 대회 수상자 와 가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한 시상식과 함께 전시회가 열렸다.


대회 12년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경북도 23개 시.군 유치부를 비롯한 유.초.중.고 4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저마다 그동안 갈고 닦은 예술 혼을 발휘하며 작품 마감 시한인 오후4시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고, 대회장에 마련된 페이스 페인팅과 풍선 아트 부스에는 참가 학생들과 가족들이 참여 체험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거리를 만들어 가기도했으며 특히 영주미술치료센터에서 실시한 ‘그림을통한 무료심리검사[HTP]’부스에는 지원자가 너무 많아서 참가 어린이와 학부모의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본 시상에 앞서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 영주시 김시경 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선비의 고장 영주에서 대회 12주년을성대하게 치루게된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시상식을 본 대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그들만의 새 시대를 열 수 있으며 그 꿈과 희망을 그려보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했다.

또한 전 영주시의회 박남서 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21세기 다양하게 급변하는 이 시대에 우리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최고의 작품을 시상,전시회까지 열게된 여러분을 축하하며 앞으로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해 대한민국 최고의 대회로 이끌어 갈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회장인 권영대 한국청소년문화연합 총재는 “대회가 매년 거듭날수록 참가 학생들의 실력이 나날이 늘고 있는 것 같다. 경상북도와 협의해서 더욱 더 훌륭한 대회로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했다.

학생 미술.서예실기대회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통해 가치관 확립과 부여한 주제를 통해 충.효.예를 익힘과 동시에 감성교육 실현을 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한글, 한문의 서예부문과 미술 부문에서 도내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4개그룹으로 실력을 겨루며 지난해 제11회 대회부터는 유치부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4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등 미술,서예부문 경북 최고의 대회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대회 영예의 대상인 경북교육감상에는 영주여중 1학년 권예지 학생이 경북도지사상에는 영일초등 1학년 서지민 학생,최우수상(경북도의회의장,국회의원)에는 영광여중1학년 유다은,영주 동부초3학년 노영지,영주남부초4학년 곽은송 학생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아침일찍부터 대회장에서 행사장 무대 설치를 비롯해 참가 학생들 안내와 전시회 개최에 많은일을 도맡아 해온 4명의 봉사 학생(영주고2 장현우.선영여고2 장현지,이민희, 김두레 학생) 들이 있어 참가자 모두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받아 대회의 훈훈함을 더했다.이 학생들은 학업성적도 우수할 뿐 아니라 평소에 남을 배려하고 봉사하는 모범 학생들로서 지난 10월25일 ‘독도의 날’에 실시된 제14회 경상북도영어웅변대회에서 2018년 대한민국 청소년사회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했다.

대회를 주관한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총재 권영대)은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다양한 청소년보호운동과 육성, 지원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균형잡힌 생활문화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이 환하게 웃는 나라 만들기'라는 모토 아래 경상북도는 23개 시군에 지부를 두고 있으며, 국내대학 및 외국대학 탐방, 가족과 함께 하는 우리역사, 문화, 기업 탐방, 주말산행, 청소년 현악단 조직 및 정기공연, 청소년 기자단 모집 및 기자활동, 청소년 상담 및 진로지도, 자녀 교육 설명회, 경상북도 청소년 댄스 동아리 대회 및 서예·미술대회, 청소년 자원 봉사단 모집 및 봉사활동, 지역봉사 및 해외파견봉사,청소년응급구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전하고 건강한 지역청소년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대한민국 1등 청소년단체로 정평이 나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