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생활문화센터 제15회 인천광역시서각대전 대거 입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12 17:21:38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은 생활문화센터 서각 동아리 회원들이 ‘제15회 인천광역시서각대전’에서 17명이 대거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서각협회 인천지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회원17명이 출품하여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들은 매주 1회 생활문화센터에서 웅산 김승환 각수의 지도로 틈틈이 서각 공부를 하면서 실력을 쌓아 왔다.

전체 회원 21명중 대부분 회원들이 1년 내외의 짧은 경력임에도 올해 4월에 개관한 생활문화센터에서 꾸준히 동호회 활동을 한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었다.

흔하지 않은 서각 동호회가 군위에서 활발히 활동하게 된 것은 지난 2017년에 완료한 삼국유사 목판 판각사업의 영향이 크게 작용하였으며, 각수로 참여한 웅산 김승환 선생이 군위와 인연을 계기로 지역에 재능기부 참여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군위생활문화센터는 개관한지 반 년 밖에 되지 않은 짧은 기간임에도 27개의 동아리에서 428명의 회원들이 문화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10월에 제6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서 군위줌바댄스 동아리팀이 인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수상작은 오는 11월 23일부터 28일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전시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