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비리 고발 기자회견 "불법 사항 수사 촉구"
엄기호 대표회장 서류 변조 이용 및 공금 유용 혐의 등 의혹 제기
이연희 | 기사입력 2018-11-13 11:16:23

[서울타임뉴스=이연희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전 공동부회장을 역임한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총연 총회장 이은재 목사가 지난 9일 한기총 비리를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지난 9일 이은재 목사가 한기총 비리를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이은재 목사는 지난 8월 한기총으로부터 징계 조치로 회원에서 제명을 당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은재 목사는 한기총 대표회장인 엄기호 목사가 지난 1월 30일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에서 서류를 변조해 이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또, 엄 대표회장이 한 가상화폐(비트코인) 업체와 업무협약을 한 뒤 받은 5000만 원을 사적으로 유용한 혐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외에도 엄 대표회장이 취임식 때 임원회 결의 없이 공금 3000만 원을 사용한 혐의와 뇌물 공여 및 김영란법 위반 혐의 등을 주장했다.

기자회견에 앞서 이날 이은재 목사는 한기총 엄기호 대표회장 불법 사항 수사를 촉구하는 고소장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