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지좌동주민센터 가을철 산불 제로화 본격 추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13 18:45:5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지좌동주민센터는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기간을 대비하여 11월 13일(화) 지좌동 3층 대강당에서 150여명의 기관단체장 및 주민들이 참석하여 산불예방다짐대회를 개최하고, 산불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산불예방다짐대회에서는 산불 진화장비, 산불 취약지, 취약주민 관리대책을 수립하고, 산불예방교육을 통해 산불원인, 처벌내용, 진화방법, 안전사고 방지요령 등을 사전교육하여 산불예방 뿐만 아니라 안전사고도 대비했다.

또한 통장협의회 회장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산불방지 기간 동안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산림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지좌동은 통장협의회 등 10여개의 각종 단체와 정기적인 산불예방교육 및 진화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며, 주민전체가 스스로 산불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확산을 위하여 각종 회의 시 산불예방홍보, 각 마을 앰프방송 실시, 전광판 및 현수막 게첨 등도 병행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이충기 지좌동장은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