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융합硏, 찾아가는 로봇 체험 교실 개최
전찬익 | 기사입력 2018-11-13 18:56:28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한국로봇융합연구원(원장 박철휴)은 11월 12일, 대해초등학교에서 포항지역 미래 로봇 꿈나무를 위한 「찾아가는 로봇 체험 교실」을 개최하였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연구원이 보유한 총 7종, 20여대의 로봇 전시 체험과 로봇활용 코딩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로봇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포항 대해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박철휴 한국로봇융합연구원장과 조민성 포항시의원 등도 참석하여 3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휴머노이드로봇 댄스공연, 물고기로봇 조종, 배틀봇 겨루기 등 다양한 로봇체험과 코딩 원리에 대해 배우고 직접 만든 로봇으로 경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오늘 선보인 로봇활용 코딩교육프로그램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2018년 학교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사업’ 선정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럭스로보와 지역 현직교사들이 직접 개발한 교재를 활용하여 코딩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상상하던 것들을 바로 만들어 볼 수도 있고 자신이 만든 로봇이 움직이기도 하니 신기하고 재미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교사들 또한 학생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로봇KIT 라서 더욱 흥미로워 하는 것 같다며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KIRO 박철휴 원장은 “수도권에 비해 과학시설 및 체험기회가 적은 지역 어린이들에게 첨단 로봇산업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포항전역을 돌며 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로봇전문연구원으로서 로봇 문화 확산 및 로봇 꿈나무 양성과 지역ㆍ계층간 교육격차해소에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본원 1층에 위치한 로보라이프뮤지엄 운영을 통해 30여종의 지능로봇 상설전시와 전시연계교육프로그램, 방과 후 로봇창의교실 운영 등 지역의 로봇창의 인재교육과 발굴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