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9년 제2기 SNS 기자단 모집
2기 눈(SNS)사람은 안동의 문화, 축제, 여행, 시정 소식창구...
신종갑 | 기사입력 2018-11-13 21:46:55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안동시는 내년 안동시 소셜미디어를 책임질 ‘2019 안동시 SNS 기자단’을 내달 2일까지 15명을 모집한다 밝혔다.
안동시 SNS 기자단은 올해 왕성한 활동을 한 기자단을 포함해 20여 명으로 꾸려지고 이들은 안동의 문화, 축제, 여행, 시정 등 다양하고 생생한 안동 소식을 취재한 후 안동시 공식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2018 안동시 SNS 기자단은 지역제한이 없는 모집으로 밖에서 본 안동이미지를 시시각각 담아내고 있다. 특히 다양한 아이템 발굴과 콘텐츠 구성으로 안동시 소셜미디어 채널이 시민과의 공감대를 넓혀가는 가운데 기자단의 활동이 두드러진 블로그에서는 일일 최고 1만 명의 방문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2019년 제2기 안동시 기자단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블로그 및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선발과정을 거쳐 내년 1월 위촉된 후 당해 연말까지 1년간 활동한다.

선정된 기자단은 다양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별도의 테마를 두고 활동하게 된다. 채택원고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지급과 우수기자 시상 및 표창, 지역행사 및 공연 등 초대 특전이 주어진다.

지원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청 웹사이트 및 안동시 공식 블로그 “마카다 안동"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첨부된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친 후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다양한 연령대와 소통할 수 있는 안동시 소셜 창구의 시민과 소통 매개체 역할이 커진 만큼 2018년에 이어 2019년 또한 시민의 시각에서 보다 더 깊게 호흡하는 안동시 SNS 기자단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