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 참가기업 공모
중소사업장 대상 설치사업비 80% 지원…30일까지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14 09:34:54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대기오염물질 배출 중소사업장을 대상으로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를 지원하기로 하고, 오는 30일까지 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시는 내년도 예산에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 10억 원을 반영해놓은 상태로, 사업의 조기 추진을 위해 대상사업장 선정을 연내 마무리할 계획이다.

세부 추진절차는 ▲대상기업 선정 ▲방지시설 설계 ▲설계내역 심사 ▲보조금 지원 ▲방지시설 설치 ▲효과검증 순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30일까지 참가기업의 신청을 받아 사업장 여건, 방지시설 설치 기대효과, 사업장의 개선노력, 지원시급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실시, 12월 중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선정된 중소사업장에 대한 설계를 실시해 내년 3월까지 각 사업장에 대한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사업비는 80%까지 지원되며, 시설을 설치하고자 하는 기업은 20%만 부담하면 된다.

시는 중소사업장에 대한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를 통해 기업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줄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곽점홍 환경녹지국장은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사업은 정부와 시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만큼 조기에 사업을 마무리해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선도도시로 거듭 날 것"이라며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