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대항면 보장협의체 저소득층 가구 집수리사업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14 10:30:1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대항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복수)는 지난 9일 집수리가 필요한 저소득 가정 두 곳을 찾아 씽크대, 도배 및 장판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한울타리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독거어르신, 한부모 가정 및 소년소녀 가장 등 미처 돌봄을 받지 못하는 소외된 이웃 중에서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정을 우선으로 도배, 장판교체, 전기공사 등 주거환경을 개선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선정된 2곳은 관내 거주하는 독거어르신들의 집으로 낡은 가옥에 따른 곰팡이 등의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으로 건강이 염려되는 상태였다. 이에 대항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운영회의를 통하여 대상자를 선정, 개선사항을 확인하여 씽크대, 도배 및 장판 교체를 결정하게 되었다.

수혜를 받은 두 어르신들은 “가까운 이웃 분들이 이렇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함께한 이복수 대항면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기뻐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 살기 좋은 대항면을 만드는 데 협의체가 앞장 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준호 대항면장은 “살기 좋은 대항면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신 대항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 행진으로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대항면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