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어르신,임산부 우선 주차공간 조성
교통약자를 위한 주차공간 마련에 힘써
이창희 | 기사입력 2018-11-14 14:52:57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노인·임산부의 차량사고 예방 및 이동권 확보를 위해 관내 공영주차장에 ‘어르신·임산부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운영한다.

‘어르신·임산부 우선 주차구역’이 설치되는 고양시 관내 공영주차장은 총 34개소다. 이는 만 70세 이상의 노인과 임산부를 위한 특별배려 구역으로 자율적 운영 될 예정이다.

노인 및 임산부는 질병 또는 신체 각 부위의 기능 저하로 교통약자로 분류되지만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및 지자체별 조례에 법적 근거가 없어 어르신·임산부 주차구역이 설치된 곳은 많지 않다.

고양시에선 이번 ‘어르신·임산부 우선 주차구역’ 설치로 노인, 임산부의 주차 및 이동 편의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노령화 및 저출산 사회에 접어들면서 교통약자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고양시는 교통약자 이동권 확대 및 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