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읍,면,동 제설 담당 회의 개최
시민과 적극적으로 제설에 힘쓰는 파주
이창희 | 기사입력 2018-11-14 16:45:13

[파주타임뉴스=이창희기자]파주시는 2018~2019년 겨울철 제설대책 기간 동안 신속하고 안전한 제설작업을 실시하기 위한 읍·면·동 제설담당 합동회의를 지난 9일 개최했다.

올해 제설대책은 주요 도로변보다 제설 장비 투입이 어려운 보도, 이면도로 등에 시민과 함께하는 제설작업을 위해 ‘제설작업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눈 치우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파주시 건축물관리자의 제설·제빙에 관한 조례(건축물 대지에 접한 보도·이면도로·보행자 전용도로+건축물의 지붕 제설·제빙 책임 범위 확대)’를 통해 시민들이 솔선수범하는데 역점을 두고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파주시는 시민의 자발적인 제설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관내 중·고등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제설작업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제설작업 참여자에게 자원봉사 활동 시간을 인정하고 있다.

눈 치우기 인증샷 이벤트는 눈을 치우는 전경 사진을 응모하는 것으로 응모기간은 오는 12월부터 2019년 2월까지며 매월 말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에 대해선 제설 기간 종료 후(3월 말) 15명 내외(시민 10명, 경찰·군인 5명)로 도로제설 유공 표창(훈격:시장)을 시상한다.

김진영 파주시 도로관리사업소장은 “강설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운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