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치매환자 가족 요양보호시설을 견학가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15 10:25:07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4월 25일부터 매주 1회 치매가족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왔으며, 치매가족 자조모임 회원 17명은 14일(수) 금성면 소재 카리타스 요양원 시설을 견학했다.
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은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을 대상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받는 고통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 돕고 의지할 수 있는 지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를 시작으로 정신행동증상, 마음이해하기, 부정적태도 극복하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와 치유하기, 미래 계획하기 등을 교육하여 치매로 인한 힘든 환자가족들이 치매를 더 잘 이해하고 환자 행동증상 상황에 긍정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자 운영했다.

이번 요양보호시설 견학하기는 치매환자가족 자조모임 제5회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돌보고 계시는 치매어르신의 미래 상황을 미리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가족 간 정보 교류와 치매환자 돌봄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환자 가족들의 환자 돌봄에 쌓인 감정과 스트레스가 해소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