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상수도 시설 동파예방 총력
- 시설물 사전점검 및 동파예방 홍보 주력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1-15 16:31:23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겨울철 상수도 동파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시는 이달부터 내년 3월15일까지 상수도 동파에 대비한 대책반 운영체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상수도 시설물 사전점검과 동파예방 홍보전단지를 각 읍․면․동 민원실에 비치하고 주부검침원을 통해 각 가정에 배부하는 등 주민들이 상수도 시설 동파예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수도계량기 동파를 방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조치는 계량기를 스티로폼, 헌옷, 이불 등 보온재로 감싸주는 것이다.

또한, 계량기 보호통으로 찬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비닐 접착테이프로 감싸주는 것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장기간 집을 비울 때와 영하 10℃ 이하의 강추위가 지속될 경우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물이 흐르게 하는 것도 동파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동결시에는 계량기의 유리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파손의 위험이 있어 반드시 헌옷으로 감싼 후 미지근한 물이나 헤어드라이기로 서서히 녹여야 한다.

시는 상수도 사고와 관련해 상수도 대행업체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비상근무 및 신속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시 상수과 관계자는 “상수도시설 동파방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동파예방요령에 따라 상수도 시설 보온과 동파예방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도배관 및 계량기 등 동파사고 발생시 충주시 상수도과(☏ 043-847-2538, 850-3741~3)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