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립도서관, 2018년 책 읽는 가족 인증서 현판 수여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1-16 06:40:09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립도서관(관장 이경식)은 시민들의 독서생활을 권장하기 위해‘2018년 올해의 책 읽는 가족’2팀을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책 읽는 가족’으로는 1,068권을 읽은 양영세씨 가족과, 587권을 읽은 가은호씨 가족이 선정됐다.

‘책 읽는 가족’은 지역 도서관에 등록한 회원 중 가족회원으로 등록된 가족 중 1년 간 도서 대출수와 도서관 이용 성실도, 문화프로그램 참여도 등을 평가하여 선정된다.

선정 된 가족에게는 한국도서관협회의 인증서와 현판이 전달됐고 1년간 대출권수가 1인당 5권에서 10권으로 변경되는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이경식 시립도서관장은 “독서를 통해 공통된 주제로 가족간에 서로 대화하며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가족 단위의 독서생활을 권장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책 읽는 가족 사업’은 가족 단위의 독서활동을 활성화 하고 독서생활화를 권장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고 한국도서관협회와 각 지자체가 공동주최하는 가족 독서운동 캠페인으로 선정된 다독가족에게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있다.

[1,068권의 책을 읽은 양영세씨 가족]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