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18년 제4회 세대공감 1박2일 가족캠프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19 10:07:07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할매할배의 날"관련 행사로 지난 17일~18일 1박 2일간 성주군 수륜면에 위치한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2018년 제4회 세대공감 1박2일 가족캠프"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에 거주 중인 지역주민 중 3대가 함께 참석이 가능한 가족으로 구성된 10가구 6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할매할배의 날 관련 인성교육, 3대가족 협동 공예품 만들기, 장기자랑대회, 힐링산책 및 명상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가족은 “참외농사 등으로 늘 바빠서 손주들과 놀아줄 시간이 별로 없었는데, 오랜만에 이렇게 한 방에서 잠도 자고 게임도 같이 하면서 많이 웃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어 참 좋았다. 요즘 같은 시대에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고맙다."고 말했다.

성주군은 앞으로도 “할매할배의 날" 확산을 위하여 군민홍보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적극 지원하는 등 가족공동체 회복과 격대소통을 위한 “할매할배의 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