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홈페이지‘웹 접근성 품질인증’2년 연속 획득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19 10:20:51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순환)은 장애인과 고령자도 홈페이지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단 홈페이지의 웹 접근성을 개선해 국가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2년 연속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공단은 그동안 홈페이지와 관련해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 편의를 위해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 및 수정·보완을 통해 2년 연속 인증 마크를 획득 할 수 있었다.

강순환 이사장은 “이번에 공단이 2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한 것은 장애인,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노력한 결과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를 통해 군민과 고객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웹 접근성 품질인증’이란 「국가정보화기본법」 제32조의 2 및 동법 시행규칙 제3조의 3에 의거하여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하는 우수 사이트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고 마크를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