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안동으로의 시간여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19 12:04:16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 드림스타트 신규 아동들과 가족이 함께 유교문화의 고장, 안동을 방문해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드림스타트 신규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탐방과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가족 간의 친밀감을 쌓고, 전통문화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오전, 안동 유교랜드에 방문하여 유교문화의 가치를 일깨우고, 오후에는 안동 민속촌 및 월영교를 방문해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하회탈 만들기 및 한지 뜨기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높일 수 있었다.

처음 가족과 함께 안동을 가봤다는 모 아동(초 5)은 “처음으로 가족과 함께 안동에 와서 기쁘고, 내가 태어나기 전 우리나라엔 이런 전통들이 있었다는 생각에 정말 신기했다. 또 동생과 같이 하회탈을 만들어보니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오 군수는 “아이들과 가족이 이번 안동 문화탐방 프로그램의 여러 체험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 것이다. 앞으로도 대상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2011년 개소하여 아동의 공평한 양육 여건과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저소득층 0~12세 아동과 그 가족에게 건강, 복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 프로그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