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충주, 11월의 인문학 열려
- 이달 말까지 매주 금요일, 소행성 인문학 특강 운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1-19 17:23:4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소행성 인문학 특강으로 시민들이 내적 성장과 소확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충주시평생학습관은 시민들의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자 충주생활문화센터에서 ‘소행성 인문학 시즌 4’를 운영중이다.
시는 지난 9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클래식, 건축, 동화를 주제로 매주 금요일마다 인문학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일 1회차 ‘클래식 사랑의 연가 엘리제를 위하여(베토벤)’을 시작으로 16일엔 2회차 ‘클래식 철부지 천재의 사랑 (모차르트)편’이 콘서트 형식의 강연으로 펼쳐져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이 높았다.

오는 23일에는 민경일 교수가 진행하는 ‘새로운 건축의 패러다임’ 마련됐다. 과거 방식과는 다른 핵심기술을 활용한 건축 관련 특강이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강연은 오는 30일 동화로 풀어내는 심리치료를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특강을 통해 자신만의 소확행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일 일상에 지치고 반복되는 삶 속에서 자신을 위한 행복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충주생활문화센터를 비롯한 총 10개소의 행복학습센터를 운영하며 근거리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