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에이즈바로 알기 홍보활동
전찬익 | 기사입력 2018-11-20 17:20:17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20일 오전 세계 에이즈의 날(12월1일)을 맞아 오천시장에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12월 1일은 올해로 31주년을 맞는 '세계 에이즈(AIDS·후천성 면역결핍 증후군)의 날' 이다. 1998년 세계보건기구(WHO)는 에이즈예방과 편견 해소를 위해 매년 12월 1일을 세계에이즈의 날로 제정했다.

에이즈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도입되어 꾸준한 치료로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만성질환으로 자발적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보호·지원을 위해서는 감염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나 편견해소가 선행되어야 한다.

에이즈는 감염인과의 악수나 포옹, 기침이나 재채기, 화장실과 목욕탕 공동사용, 벌레물림 등의 일상생활에서 감염되지 않으며, HIV(에이즈 바이러스)는 공기와 물 같은 인체 밖 환경에서는 생존하지 못한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에이즈의 주된 감염경로는 감염인과의 성접촉이 가장 높은 감염률을 보였으며, HIV에 오염된 주사기 공동사용, HIV에 감염된 혈액에 의한 감염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에이즈는 다른 질병과는 달리 확실한 감염경로가 있어 확실히 알고 대처한다면 예방할 수 있는 질병으로, 에이즈 예방을 위해 ▲올바른 콘돔사용 ▲건전한 성생활을 해야 한다.

보건소에서는 에이즈 익명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항원항체 동시검사가 실시되고 7일 이후에는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