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청년 토크콘서트 ‘괜찮아’ 오는 22일 개최
김금희 | 기사입력 2018-11-20 23:50:57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취업·인간관계 등 일상의 고민이나 바라는 점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격려하는 청년 토크콘서트가 ‘청년이 바라는 건 ○○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22일 오후 7시 동명동 ‘I-PLEX 스타트업빌’에서 지역 청년·청년 멘토들이 함께하는 ‘괜찮아’ 청년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동구청년네트워크 소속 청년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했다.

토크콘서트는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장재열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 대표, 김태진 청년문화공간 ‘동네줌인’ 대표, 서인희 청년센터 ‘더숲’ 팀장 등이 청년멘토로 참여해 지역청년들과 진솔하게 고민을 나누고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또 광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년뮤지션 ‘양리머스’ 공연도 준비돼 일상에 지친 청년들에게 힐링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년문제 당사자인 청년들과 현장에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현장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발굴해 청년의 에너지가 넘치는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청년들의 구정참여 활성화를 위해 ▲구 위원회 일정비율을 청년층으로 의무화하는 ‘청년배당제’ ▲청년들이 필요한 정책을 직접 제안‧실행할 수 있는 ‘청년재정할당제’ ▲지역 청년실태조사를 토대로 ‘5개년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청년창업자 지원을 위한 ‘청년창업 허브공간 조성’ 등 다양한 청년계층 수요를 반영한 정책 추진으로 청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여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