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애류성룡함, 안동시에 이웃돕기성금 기부해
안동지역 고등학생 2명을 선발해 매달 각 15만 원씩 장학금 지급도...
신종갑 | 기사입력 2018-11-22 16:33:45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서애류성룡함 함장 곽광섭 대령과 함관계자들은 11월 22일 자매도시인 안동시를 방문해 이웃돕기성금 50만 원의 성금을 전달 기부했다. 지난 10월 장병들의 가족초청행사 기간 서애류성룡함 장병 주관으로 감사 나눔 바자회를 개최해 얻은 수익금을 마련해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애류성룡함에서는 2016년부터 매년 바자회를 통해 장병들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14년부터 경제적․가정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안동지역 고등학생 2명을 선발해 매달 각 15만 원씩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한편, 안동시는 2013년 3월 29일 서애류성룡함과 자매의 연을 맺었다. 매년 8명~120명의 장병들을 대상으로 서애정신 함양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안동 병산서원을 찾아 서애 선생의 국난극복과 유비무환의 정신을 가다듬고 있다. 또 하회마을 등 안동의 주요 문화유산 답사를 통해 안동문화를 배우고 있다. 올해는 80여 명의 장병들이 안동을 찾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