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화학물질 누출 OCI… 전북도 합동 정밀점검 나선다
익산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한국환경공단 함께 각종 점검 진행
이연희 | 기사입력 2018-11-22 19:34:10

[전주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지방산단에 위치한 ㈜OCI 화학물질 누출사고가 또 발생하자 전북도는 유관기관과 합동 정밀점검에 나선다.

지난 21일 전북도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화학사고 대비, 대응, 복구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익산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의 환경팀, 산업안전팀, 가스안전팀 및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합동 정밀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OCI는 2015년 6월 다량의 사염화규소 누출사고 이후, 올해 7월 황인 누출사고에 이어 지난 14일에는 액화질소 누출로 8명의 부상자가 발생했고 지난 21일에는 사염화탄규소 누출사고가 발생했다.도는 ㈜ OCI의 대기 및 폐수 배출시설 등 사업장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한다.

익산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는 화학물질관리법 준수여부, 위해관리계획서 이행실태여부,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점검 등을 점검한다. 한국환경공단은 환경관리 및 주변 시설의 안전진단을 한다.

전라북도 김용만 환경녹지국장은 "화학사고는 인명사고는 물론이고 대규모 재난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재발방지를 위한 철저한 진단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전라북도를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