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보건소 ,건강한 겨울나기 프로그램 운영
매화면, 죽변면 주민 260여명 대상,건강체조, 원예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최경락 | 기사입력 2018-11-23 09:53:01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주민주도형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일환으로 지난 19일부터 12월까지 농한기를 이용하여 건강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분위기 조성과 이웃 간 친밀감 상승 및 공동체 형성 도모를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이번에는 매화면 6개 마을, 죽변면 7개 마을을 선정하여 주민 260명 대상으로 레이크레이션을 활용한 건강체조교실, 원예공예 등 다양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운영된다.

겨울나기 프로그램은 추운 겨울 간단한 신체활동을 통해 체력증진과 건강생활실천 습관화로 관절을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 등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된다.

죽변 화성2리 어르신은 “보건소에서 이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줘서 고맙고 올겨울은 즐겁고 훈훈하게 보낼 것 같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올 겨울 어르신들의 움츠렸던 마음을 마을회관 에서 즐겁고 보람되게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