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대창 중학교의 새싹들, 멋진 결실을 맺다!!
- 대창중학교 전국 및 지역 대회 입상 -
| 기사입력 2018-11-23 10:11:13
[예천타임뉴스=채석일]대창중학교(교장 정재형)는 2018년 큰 규모의 대회에서 많은 입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고 전했다.

특히 2학년에 재학 중인 박인웅 학생은 ‘제14회 대한민국 독도예술제’ 체육부문 대상(경상북도 교육감상)의 영광을 안아 화제가 되기도했다.

대한민국 독도예술제는 매년 전국 각지에서 문학·미술·음악·체육·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인재를 추천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하는 권위있는 예술제이다. 박인웅 학생은 경상북도에서는 유일하게 ‘체육'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박인웅 학생은 “학교에서 공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줘서 이러한 상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제3회 해양생물 탐구대회’에서 장려상을 획득한 ‘해양어벤져스(대창중학교)’팀은 3개월간의 탐구 끝에 경북에서 입상한 유일한 팀이 되어 더욱 빛이 났다. 특히나 개인 수상이 아닌 각 학년 4명(백종은, 김호연, 김도원, 김성욱)이 한 팀이 되어 협동심을 발휘해 수상을 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제42회 예천문화제’에서 대창중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부문에서 능력을 발휘해 대회를 빛냈다. 서예부문에서 금상(김호연), 은상(윤성민)을 글짓기부문에서 은상(백종은), 장려상(최동현)을 그리기부문에서 동상(조규형)을 수상했다.

대창중학교 김세용 교감은 이와 같은 성적에 “2015 교육과정이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된 만큼, 학교 시간표부터 교육과정까지 수많은 변화를 주었고 이러한 변화가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로 나타나서 감회가 새롭다. 대창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능력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2019년에도 학생들이 각자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