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금성면, 서울아산병원팀 내고향 의료봉사활동 펼쳐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23 10:42:02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 금성면에서 지난 20일, 21일 이틀간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이 “내 고향 의료봉사"를 펼쳤다.

의성군 금성면에 따르면, 이번 의료봉사에는 지역 출신 이진학 과장을 포함한 11명의 서울아산병원 전문 의료봉사팀이 참여해 지역 노인 120여 명을 대상으로 초음파검사, X-ray촬영, 혈액‧소변, 심전도 검사, 시력검사 등 다양한 진료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검사결과에 따라 추가 정밀검사가 필요하거나 수술 등 입원치료가 요구되는 주민은 인근 병원으로 진료를 의뢰하고, 장기간 치료가 예상되어 병원비 지원이 필요한 주민은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에 의뢰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박형진 금성면장은 “국내 최고의 의료기관 의료 봉사팀이 우리 면을 찾아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어르신들 건강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우리 면에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면밀히 살펴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