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들꽃의 은은한 향기같은 봉사현장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26 10:28:35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 여성공무원단체 들꽃회(회장 이영수)는 지난 11월 24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소외되기 쉬운 시설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같이 즐길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들꽃회는 자발적으로 회비를 내고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200여명의 여성공무원 모임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이나 다문화가정, 소년소녀가정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세대를 방문하여 집안청소와 필요한 물품지원 등을 해 주고 있다.

금년 상반기에는 소년소녀 가정을 방문하여 관내 봉사단체인 성사모와 같이 도배․장판교체, 집안청소를 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지역아동센터에 냉장고 기증하고 소외되기 쉬운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하여 하여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다문화가정을 설․추석 명절마다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노인복지시설 자원봉사를 마치고 회원들의 공통된 소감은 자원봉사가 어렵지 않고 즐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다음에도 꼭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이영수 들꽃회 회장은 “휴일에 자원봉사를 하러 나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금년 다양한 활동을 해보니 보람도 느끼고 내년에도 들꽃회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