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 운영 홍보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26 11:25:36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2일 의성장날을 맞아 의성전통시장과 시외버스터미널 등을 찾아 치매국가책임제 실현을 위한 치매안심센터 운영 홍보에 나섰다.

군은 지난 10월 착공한 신축 의성군보건소를 2019년 10월말 준공할 예정이며, 현재는 임시보건소 2층에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하여 간호사 5명, 사회복지사 2명 등 전문인력을 채용하고, 등록관리팀, 조기검진팀, 가족지원 및 쉼터지원팀, 인식개선홍보팀 등 4개팀으로 운영에 박차를 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의성군은 지역이 동․서부로 넓게 분포되어 있어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위주의 사업추진으로는 서부권역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이 많은 실정으로 의료 형평성 논란이 있는 상황으로 안계면을 중심으로 한 서부지역 주민들의 치매안심센터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고자 11월말까지 안계보건지소내 기억키움 단기쉼터를 설치하여 치매예방에서 환자등록과 관리, 가족지원환자쉼터 및 1일 3시간이내 주간 돌봄 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의성군보건소 관계자는 “치매환자 발견부터 시설입소까지 전 단계를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함으로써 가족돌봄에 대한 어려움을 공유하고,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