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은 시작일 뿐’ 대전의 승격 극장, 개봉박두!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26 14:51: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티즌의 승격 극장이 막을 올린다. 광주FC와 준플레이오프는 머나먼 길의 시작일 뿐이다.

대전은 28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광주와 'KEB 하나은행 K리그2 2018' 준플레이오프를 치른다.

정규리그는 끝났지만, 대전의 승격 극장은 지금부터가 시작이다. 광주와 준플레이오프를 시작으로 승격의 꿈에 도전한다. 광주전 승리, 혹은 무승부만 기록해도 플레이오프 진출이 가능하다. 플레이오프는 12월 1일 구덕운동장에서 부산아이파크와 치러진다. 그 다음은 K리그1 11위와 대망의 승강 플레이오프다.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 다행히 대전이 여러 방면에서 유리한 상황이다. 홈에서 경기고, 규정상 정규리그 순위가 높은 대전이 무승부만 거둬도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다. 더군다나 광주의 에이스이자, K리그2 득점왕을 차지한 나상호가 경고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한다.

정규리그가 끝나기도 전에 최종 4위를 확정 지은 대전은 착실히 광주전을 준비해왔다. 결과가 의미 없었던 정규리그 최종전에선 주축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했고, 2군 선수들을 출전시킴으로써 안주형, 조귀범 등 옥석을 발굴했다.

A매치 기간에는 짧은 전지훈련을 떠났다. 15일부터 22일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된 통영 전지훈련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고종수 감독은 "전지훈련 성과가 정말 좋았다. 무엇보다 선수들이 하고자 하는 의욕이 상당했다. 아직 가야할 길은 멀지만, 지금의 분위기라면 승격까지 가는 길도 문제없을 거라 생각한다"라고 준비 과정을 자신했다.

A매치 차출로 전지훈련을 함께하지 못했던 황인범도 대전의 승격만 생각했다. 22일 귀국과 동시에 고종수 감독에게 전화를 걸어, 하루라도 팀과 함께하고 싶다는 뜻을 전할 정도였다. 떠나기 전에도 "언제 다시 오지 못할 기회일 수 있다. 정말 놓치고 싶지 않다"라고 강한 의지를 보인 바 있다.

상대 팀 광주에 대한 분석도 끝났다. 고 감독은 "광주는 우리와 비슷한 축구를 선보인다. 투치 넘치는 플레이를 펼쳐왔다. 많은 득점이 나는 경기보다 1골차 승부가 될 것 같다. 나상호의 결장은 대전에 호재지만, 펠리페, 두아르테 같은 선수들도 충분히 위협적이다. 국내 선수들도 작고 빠르다. 그런 부분을 잘 대비해야 한다"고 평가했다.

대전은 한 치의 오차 없이 광주전을 준비하고 있다. 오랜만에 치러지는 야간 경기를 대비해, 주말 훈련부터 야간 훈련을 진행했다.

대전의 지금까지 길은 성공적이었다. 이제 더 큰 성공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때다. 광주전은 그 시작이고, 대전의 승격 극장은 앞으로 2주간 개봉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