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 자원봉사대회도 장관상, 잇따른 수상 쾌거
지난 10일 청소년경진대회에서 3개 부문 최우수상 이어, 올해만 장관상 2개등 16개 수상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1-27 08:05:1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문화복지센터(센터장 김영제)는 지난 24일 열린 2018 충청남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영상제작동아리 B.C.C가 청소년동아리 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충남도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동아리부문 수상은 물론, 도진흥원 이사장상에 윤주희(음암초,6), 윤주영(음암초,3) 학생, 도교육감상 우수지도자부문에 이미진 직원이 수상하는 등 총 4개의 상을 수상했다.

이날 장관상을 받은 청소년영상제작동아리 B.C.C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장애인, 이주청소년 등)을 위한 의식개선 홍보 캠페인 활동이 주재면에서의 참신성, 사회공헌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B.C.C 동아리 김나은(서산여고,2)학생은 “저희들이 가진 작은 재능으로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만들어 전달하는 청소년 희망메신저가 될 수 있어 무척 의미 있고 마음 따뜻한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서산시 청소년 활동은 자율성이나 적극성에서 여타 지역과 비교해 상당히 높은 수준에 도달해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올해에만 청소년어울림마당 전국 최우수 등 장관상 2개 부문, 도교육감상 5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포함한 유관기관상 9개 등 연이은 수상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서산문화복지센터의 청소년 활동이 충청권을 넘어 전국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청소년동아리 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