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8년 성희롱·성폭력 추방 캠페인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27 13:23:3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1월 26일 오후 3시 구미역 후 광장에서 구미시,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영남여성장애인성폭력 상담소, 여성단체협의회, 자율방범대를 비롯한 20여개의 유관기관·단체 및 시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캠페인을 개최했다.

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의지와 피해자에 대한 편견을 깨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열린 이번 캠페인은 결의문 낭독과 성폭력·가정폭력을 반대하는 퍼포먼스 등 기념행사를 마치고 폭력예방 거리캠페인으로 이어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올해는 사회 전반에 걸쳐 성희롱·성폭력,디지털 성범죄 등과 함께 미투운동이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여성 및 장애인에 대한 모든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관심을 강조했다.

구미시는 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을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성폭력과 같은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도내 처음으로 구미 경찰서 112센터와 연계하여 도시공원 내의 공중여자화장실 36개소와 금오산 올레길 10개소에 안심비상벨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불법촬영탐지기를 구입해 민·관협력하에 관내 공중화장실 및 여성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 2개소를 중심으로 범죄피해 여성의 심리적·법률적 상담 지원을 통해 범죄피해의 상처에서 벗어나 사회일원으로 회복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