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희망2019나눔캠페인’사랑의 온도탑 제막
전찬익 | 기사입력 2018-11-27 18:30:30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는 27일 경주역 광장에서 연말연시 이웃을 돕기 위한 모금운동이 시작됨을 알리는 ‘희망2019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행사를 가졌다.

이 날 사랑의 온도탑은 더불어 사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경주역 광장에 설치해 적극적인 대시민 홍보전의 시작을 알렸다.

제막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시의장과 시도의원을 비롯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주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 경주아너소사이어티 회원과 유관기관 단체 등 50여명이 참석해 직접 기부에 참여했다.

특히 농협은행 경주시지부와 대구은행 경주영업부에서는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는 의미로 이웃돕기 성금 각각 500만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희망2018 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3억8천여만원을 모금했으며, 모금액은 지역 저소득층 계층과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돼 소중한 민간자원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내년 1월 31일까지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의 모금 목표액은 5억원으로, 모금 목표액의 10%가 모일때마다 수은주가 10도씩 올라가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모금 현황을 알린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작년까지 경기불황으로 캠페인 모금액이 많이 저조하였는데, 적극적인 캠페인 추진과 시민 동참 분위기 확산으로 얼어붙은 사랑의 온도탑이 뜨겁게 올라 좋은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희망2019나눔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3개 읍면동주민센터와 시 복지정책과 성금접수 창구를 이용하거나, 금융기관별 사랑의 계좌 및 전화 ARS(060-700-0577), 공동모금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모금 접수가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