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 실시
김형식 | 기사입력 2018-11-27 18:44:54

[김포타임뉴스=김형식 기자]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소장 채지인)는 지난 26일 김포소방서(고촌119안전센터)와 함께 2018년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사업소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해 화재 경보와 동시에 119로 즉시 신고하고 사무실로 전파하여 전 직원이 대피 하도록 유도하는 훈련과 초기 화재진압 및 초동대처 능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와 김포소방서 고촌119안전센터가 함께 2018년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김포시
또한, 이번 훈련에서 고촌119안전센터에서는 사업소 자위소방대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옥내 소화전 사용법과 소화기 사용요령 등을 교육하여 초기진화의 중요성과 화재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행동요령대로 행동할 것을 안내했다.

훈련이 끝난 후 강평에서 채지인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국가중요시설인 상하수도사업소에 근무하는 전 직원은 그 누구보다 화재안전에 경각심을 갖고 근무해야 한다"며 안전사고 발생 시 초동대처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면서 소방서 불시 훈련기간 중임에도 불구하고 함께 해준 고촌119안전센터에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