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의원,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28 14:25: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자유한국당 이은권 국회의원(대전 중구)이 28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및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 시상식’에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및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 시상식’은 JJC 지방자치TV가 주최했으며 2018년 국정감사에서 국가와 국민을 대표하여 탁월한 문제제기와 민생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대안 제시에 노력한 국회의원과 민선7기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이 발의한 조례를 평가했다.

이은권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2018년도 국정감사에서 야당 의원으로서 맹목적인 비판이 아닌 심도 있는 문제제기와 내실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정부의 잘못된 부동산정책을 바로잡고, 국민의 안전을 위한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정책과 관련 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그리고 국민들의 혈세가 올바른 곳에 제대로 쓰이는지 면밀히 살펴 공공기관의 비리와 같은 부도덕적인 문제를 지적하고 공공기관들의 방만한 경영과 부실한 실적 등의 문제를 짚으며 입법부로서 정당하게 행정부를 견제해 정부가 올바른 방향으로 정책을 펼 수 있도록 국정감사에 임했다.

이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언론에서 직접 선정해 주신 상이라 더욱 뜻 깊다. 국정감사가 당시 문제제기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적한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국감을 통해 지적한 사항들에 대해서는 향후에도 연중 확인하여 잘못된 정책이 바로잡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회의원으로서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러한 노력이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회로 나아가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