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는 28일, 구본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제4선거구) 주관으로 ‘전통시장 전문의용소방대 활성화 방안 모색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예방 및 화재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한 방안으로, 상인들로 구성된 전문의용소방대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구범림(전통시장 상인회 회장), 김선태(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도미자(의용소방대연합회 부회장), 송정호(대전시 대응관리과장) 등 관련 전문가들과 현장에서 소방활동에 참여하는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전통시장 화재안전대책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열띤 토론의 장이 됐다.

구본환 의원은 “전통시장은 화재에 취약한 만큼, 화재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화재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서는 전통시장 내에서 바로 초기진화에 나설 수 있는 전문의용소방대를 활성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구 의원은“작은 불이 화재참사가 되지 않도록 화재진압의‘골든타임’을 지켜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조례 개정 등 제도를 마련하여 의용소방대원들이 보람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임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8-11-28 19:08:21
대전시의회, 전통시장 화재안전관리를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11-28 19:08:21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