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자동차 배출가스 올해 마지막 점검
이창희 | 기사입력 2018-11-29 20:50:54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 덕양구는 미세먼지의 주범인 경유차 배출가스를 줄이고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마지막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오는 12월 4일에 덕양구청 앞 주차장에서 실시한다. 무료점검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며 경유 자동차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단 우천 시에는 취소된다.

매월 첫째 화요일에 이뤄지고 있는 이 점검은 운행차 배출기준의 연도별 허용기준에 근거해 매연측정기를 사용, 경유사용 자동차에 대한 매연검사를 한다. 매연 검사는 1분 이하로 짧게 측정할 수 있으며 검사비는 무료다.

무료 점검에서 매연 기준을 넘더라도 행정처분은 받지 않으며 해당 차량에 차량정비 및 배출가스 저감장치의 사용을 권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날이 추워지면서 미세먼지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다”라며 “내년에도 무료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배출가스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유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통해 조금이라도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