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 캣 취업 1day 캠프’ 개최
이창희 | 기사입력 2018-11-29 20:57:09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지난 28일(수) 킨텍스에서 관내 경기영상과학고 등 5개 학교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캣 취업 1day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졸업을 앞두고 펼쳐질 수많은 진로 여정에 있어서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 나를 ‘맞추는’게 아니라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자기 주도적으로 일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예비 청년의 진로 탐색을 지원을 위해 스펙을 이기는 창작 특강, 스토리텔링식 마술강연, 내 삶의 성공 지도를 그려요: 비주얼씽킹, SDP 카드 활용 진단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조별 대항전을 통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캠프 운영 시간 내내 열정적인 분위기는 계속됐으며 이 중 창작 아이디어 발상과 비주얼씽킹을 위한 그리기 실습은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특히 최근 일자리 관련 정보의 홍수 속에 다소 혼란을 겪을 수 있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군데로 모아 제공한 청춘여권과 홍보지가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직업이란 개념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시간가는 줄 모르게 재미있었고 내 꿈과 강점에 대해 생각해보고 조금 더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는 등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는 올해 두 번의 ‘1day 취업캠프’를 통해 청년들의 일자리, 진로 탐색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일자리 카페 ‘청취다방’, 청년일자리 박람회,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등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