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휴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리 동네 복지사랑방 협약식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2-01 07:12:56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기자]영주시 휴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원옥, 김삼재)는 지난 28일 관내 이․미용업소 11개소와 복지사각지대상자 발굴을 위한 ‘우리 동네 복지사랑방’ 협약식을 개최했다.

휴천1동은 이․미용 업소가 많은 편이며 현재 20개소 이상이 영업 중이다. 이․미용실은 동네 주민들의 이용이 많아 어려운 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장소이다.

이번 협약사업은 동 주민 센터에서 복지사랑방 역할을 할 이․미용 업소에 다양한 복지정보와 복지사업 자료를 제공하고 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동 주민 센터에 의뢰를 하면 방문․상담을 통해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협약을 맺은 이․미용업소에서는 매월 취약계층 대상자 1~2명에 대해 무료 커트 봉사도 실시한다.

이번 협약에는 영주이용원, 더헤어, 준미머리방, 규리헤어라인, 신머리사랑헤어샵, 그린미용실, 수헤어, 상미헤어샵, 칼라클럽, 새경미용실, 강민서헤어샵 등 11개 이․미용 업소가 참여했다.

휴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위해 지난 5. 29일 9개 기관․단체와 우리동네 어려운 사람을 찾아 도움을 주는 사람(사업)이란 의미의 『우리동네 어․찾․사』 협약을 한 바 있다.

그린미용실 김일순 원장은 “평소 지역에 있는 요양시설에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내 주변에 있는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장원옥 휴천1동장은 “우리동네 복지사랑방 협약을 맺어 준 이․미용 업소 원장님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분들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정보와 관내 사회복지관련 정보가 수록된 복지활동 수첩을 12월중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